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학이야기 재미있고 다양한 과학이야기를 읽어보세요

‘사이언스 워’ 제4회 카이스트-포항공대전, 카이스트 우승
조회 1,965 2005.09.27 신고


‘사이언스 워(Science War)’로 유명한 ‘제4회 KAIST-POSTECH 학생대제전’에서 한국과학기술원(이하 KAIST)이 포항공대를 누르고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지난 23, 24일 이틀간 포항공대 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 양 대학 학생들은 축구·농구·야구 등 운동 3개 종목과 해킹·과학퀴즈·스타크래프트 등 과학기술 5개 종목 등 모두 8개 종목에서 열띤 승부를 벌였다. KAIST가 종합점수 810점을 획득, 690점을 얻는데 그친 포항공대를 힘겹게 물리쳤다.

KAIST는 농구와 축구, 과학퀴즈, 창의력경진대회 등을 휩쓸어‘사이언스 워’의 백미인 해킹대회에서 승리한 포항공대를 눌렀다. 통산전적에서도 3승1패로 KAIST가 앞섰다.


포스텍 해킹대회 참가선수들이 대상서버에 침투하기 위해 프로그램을 짜고 있는 모습.

이 대회는 우리나라 이공계 대학을 대표하는 두 대학의 교류와 협력을 도모하고 과학기술 종목에서 치열한 승부를 펼치면서 큰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포항공대 유정우 총학생회장(신소재공학과 4년)은 “이 대회를 통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면서 양교 학생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애정이 더욱 커지는 것 같다”면서, “앞으로 국민들의 관심을 더욱 불러일으키는 과학기술종목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0 댓글0
추천콘텐츠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