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과학이야기 재미있고 다양한 과학이야기를 읽어보세요

게르마늄 팔찌는 정말 몸에 좋을까?
조회 772 2020.11.13 신고

게르마늄 팔찌_0

 

게르마늄 팔찌_1

 

게르마늄 팔찌_2

 

게르마늄 팔찌_3

 

게르마늄 팔찌_4

 

게르마늄 팔찌_5

 

게르마늄 팔찌_6

 

게르마늄 팔찌_7

 

게르마늄 팔찌_8

 

게르마늄 팔찌_9

 

 

 

야구 경기를 보면 굵은 목걸이를 한 선수를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나이 드신 분들 사이에서도 비슷한 목걸이와 팔찌를 차신 분들을 볼 수 있어요.

 

시중에서 ‘건강팔찌’ 혹은 ‘건강목걸이’ 로 팔리는 액세서리들 중에는 게르마늄으로 만들어진 것이 있습니다.

광고에서는 이 팔찌가 99.99% 순도의 순수 게르마늄으로 만들어져 몸에 좋은 전기가 통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정말 사실일까요?

 

사실 순도 99.99%의 게르마늄엔 전기가 거의 흐르지 않습니다. 전기가 통하려면 붕소, 알루미늄, 인 또는 비소가 첨가되어야 하니, 이런 광고는 앞뒤가 맞지 않는 것이지요.

 

최근 바이러스 감염 문제가 심해지고 있지요. 그러자 게르마늄에는 반도체적 특성이 있어 면역력이 높아지고 바이러스 감염이 억제된다며 광고합니다.

 

하지만 게르마늄에는 항바이러스 효과가 전혀 없습니다. 게다가 사실 반도체 특성을 갖는 재료로 더 싸고 흔한 규소가 있는데, 굳이 게르마늄을 써야 할 이유도 없지요.

 

게르마늄이 원적외선을 내놓아 건강에 좋다는 말도 있어요. 몸을 따뜻하게 해서 혈액 순환을 돕는다는 것이지만, 게르마늄의 원적외선은 피부의 0.2mm밖에 침투할 수 없습니다.

 

액세서리가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아주 좁은 공간뿐입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서 혈액 순환을 도우려면 옷을 두껍게 입는 것이 더 좋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건강 액세서리’만으로 건강해지기엔 어려워 보이네요. 그럴싸한 이름과 허위 광고에 흔들리지 않고 운동과 치료를 통해 진짜 건강을 찾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0 댓글1
추천콘텐츠
댓글 1개
댓글 쓰기

운동 선수들이 굵은 목걸이를 하고 있는데 그게 게르마늄으로 만든 것이었군요. 운동 선수들이 하고 있으면 뭔가 좋아 보이는데 실제 과학적인 근거를 보면 효과가 전혀 없는 거 같네요. 광고와 겉보기에 좋아 보이는 정도군요. 정말 제품에 대해서는 잘 알아보고 필요한 것을 잘 선택하는 지혜가 필요해 보입니다.

2020.12.08
TOP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