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명왕 에디슨은 어릴때 달걀을 따뜻하게 품으면 병아리가 나온다는 말에 헛간에서 달걀을 품어보았어요. 에디슨을 따라 지은이와 친구들도 달걀을 품어보았어요. 하지만 선생님은 우리가 달걀을 품어도 병아리가 안나온다고 하네요. 왜 안나올까요? 병아리가 나오는 달걀은 따로 있다는데 병아리가 되는 달걀은 무엇일까요?
어두운 밤 한 아저씨가 집에 들어가는데 할머니가 지나가셨다. 그날따라 엘리베이터가 고장나있었고, 할머니는 계단으로 올라갔다. 아저씨는 잠깐 전화통화를 하다 올라갔는데 갑자기 켜지는 전등! 할머니가 지나갈때는 안켜졌는데!!
이 이야기가 왜 무서운지 모르는 도깨비를 위해 센서등에 대한 모든것을 알아보자
게임을 다운받는 정우 다운로드중에 용량이 부족해서 받을 수 없다는 창이 뜬다. 정우는 곧바로 컴퓨터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본다. 정우는 상담원이 파일을 삭제해서 용량을 만들라는 말을 이해를 하지 못하는데..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상담원 말을 들으면서 컴퓨터의 용량을 조금씩 확보해가는 정우. 컴퓨터와 용량은 무슨 관계가 있고 용량의 크기는 파일마다 어떻게 다를까요?
학교에 가는 지은이는 버스를 탈 때 카드를 찍습니다. 단말기에 카드를 찍을 때마다 '학생입니다.'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정우는 카드를 찍을 때 학생이라고 안나오는데요. 카드 단말기가 학생인걸 알고있었을까요? 갑자기 뒤에서 카드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아저씨! 정우와 지은이와 함께 카드의 원리를 알아봅시다.
댓글 23개
도둑아님?????
ㅋㅋㅋ.............????????
할머니가 이상해
할머니 뭐지??
해봤더니 안켜지던데요
ㅋㅋ 07이야?
도둑질
할머니 이상
할머니 이상함 ㅋㅋㅋ 무섭 덜덜덜~
유령ㅋㅋ
할머니가 이상해!
혹시 유령?
저할머니 왜저러지...??
할머니 대박 그걸피해감!!!!!111 우리도 피할수있음
할머니 대단한 듯
도둑이다!
ㄷㄷ도둑!!!
뭐여 뭐 훔치? 가는 것 같다
할머니 대박
다음사람은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