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다운받는 정우 다운로드중에 용량이 부족해서 받을 수 없다는 창이 뜬다. 정우는 곧바로 컴퓨터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본다. 정우는 상담원이 파일을 삭제해서 용량을 만들라는 말을 이해를 하지 못하는데..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상담원 말을 들으면서 컴퓨터의 용량을 조금씩 확보해가는 정우. 컴퓨터와 용량은 무슨 관계가 있고 용량의 크기는 파일마다 어떻게 다를까요?
학교에 가는 지은이는 버스를 탈 때 카드를 찍습니다. 단말기에 카드를 찍을 때마다 '학생입니다.'라고 나옵니다. 하지만 정우는 카드를 찍을 때 학생이라고 안나오는데요. 카드 단말기가 학생인걸 알고있었을까요? 갑자기 뒤에서 카드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 아저씨! 정우와 지은이와 함께 카드의 원리를 알아봅시다.
집을 나선 성호는 황사로 답답한 공기때문에 계속 기침을 한다. 아이들은 노란 하늘을 보고 지구 종말이나 외계인을 생각하는데.. 선생님은 황사는 지구 종말이 아니니 걱정하지 말라고 아이들을 다독인다. 선생님은 황사가 많이 해로우니 마스크를 꼭 쓰라고 당부하시는데, 황사는 무엇이고 어떻게 발생하는 것일까?
댓글 24개
은용이 마지막에 지은이한테 하트 날림ㅋㅋ
ㅎㅎㅎㅎㅎ
ㅋㅋㅋㅋㅋㅋ
삼봉사될뻔......
은용이 마지막에 지은이한테 하트 날림
7빠
심봉사가 될뻔. 근데 넌 어째서 6빠냐? 4빠는 뭐고. 4빠 건너뛰고 6빠
6빠..
난 4빠다!!!!!!!!!!!!!
검색 된다는게 더 신기
우와
이해가 약해서.
'눈뜨는 방법'이라고 친듯
심청이 ㅎㅎ
그 300석을 엄마에게 가져다주면돼!!
뭔 심청이도 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 일은 자주 생기는데 지은이 바보다
ㅋㅋ 너무 심각한일이 아닌데.ㅣ...
은용이가 지은이 한테 반한듯 하트가 ㅋ ㅋ
뭐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