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시리즈 다양한 메이킹 영상을 시리즈로 만나보세요

의미있는 만들기(Meaningful Making)
조회 494 2018.06.14 신고

세계 곳곳에서 메이커 운동의 선두 주자로 일하는 Stanford University FabLearn Fellows는 Fab Labs, 메이커 스페이스, 교실, 도서관, 커뮤니티 센터 및 박물관에서 오늘날 메이커 학습을 보다 의미있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아이들을 가르칩니다. 

 

Meaningful Making에서는 2014년 부터 2015년 까지 1년간 FabLearn Fellows가 학습 공간, 평가 전략 및 다양한 연령대의 권장 프로젝트에서 영감을 얻은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책입니다. 실제 학생 작품들을 해당 책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Meaningful Making의 한글 번역본은 "메이커 교육 실천(MakerEd)" 첫번째 프로젝트로 진행된 스터디 결과물입니다. 해당 프로젝트는 한국의 메이커들을 위해 한글로 요약 정리한 것을 공개하여 더 많은 선생님들과 교육에 관심있으신 분들께 메이커 운동이 교육분야에 쓰임에 있어서 교육의 새롭고 다양한 인사이트를 드리고 실천을 촉구하기 위해서 진행되었습니다. 완전한 번역본이 아닌 스터디를 위한 요약과 번역에 있으며 자원활동으로 이루어진 결과물입니다. 이렇게 좋은 결과물은 영메이커 회원님들과도 공유하고자 하니 즐겁게 읽으시기를 바랍니다. 영문 원본은 첨부파일에서 한글 번역본은 이곳 또는 첨부파일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01. Constructionism in Acion(건설적인 활동) 

02. How Do We Know? Assessment and Documentation(우리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평가와 문서) 

03. Making It Happen: Society & Inclusion(실현시켜보자: 사회와 포용)

04. Projects to Explore In Depth(깊이 탐구 할 프로젝트)

 

 

*원본 출처 및 저작권 

http://fablearn.stanford.edu/fellows/page/meaningful-making-book 

ISBN: 978-0-9891511-2-2 This work is licensed under a Creative Commons Attribution-NonCommercial-ShareAlike 4.0 International License. Published by Constructing Modern Knowledge Press

*스터디 결과물 URL 및 저작권 

https://www.gitbook.com/book/makeredu/meaningful-making/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메이커 교육 실천에 의해 작성된 Meaningful Making 한글 스터디 결과물은(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fablearn.stanford.edu/fellows/page/meaningful-making-book의 저작물에 기반.

 

 





0 댓글0
추천콘텐츠
TOP으로 이동